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공시정보
제목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박스 핀업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7-12-13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Fin up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과 패키지 디자인 등에서 총 3개 부분을 각각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수상된 부분은 제품 디자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부분에 ‘팅크웨어 대시캠 F800 프로, F800, 파이널리스트(Finalist)부분에 ‘아이나비 블랙 아머’, ‘아이나비 Z100’이 각각 선정 됐으며, 패키지디자인부분에서도 ‘아이나비 QXD1000 알파 아이언맨 에디션’이 베스트 100에 선정되며 아이나비만의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제품 디자인 부분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선정된 ‘팅크웨어 대시캠 F800 프로, F800’은 올해 출시된 해외향 플래그십 블랙박스로 첨단 기능을 탑재한 만큼 이를 디자인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알루미늄 소재의 원형 카메라 모듈과 ‘U’자형으로 감싸는 본체가 결합된 형태로 모던한 감성 디자인을 지향했으며, 프레임 타입의 구조로 많은 신기술을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슬림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 디자인 부분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아이나비 블랙 아머’과 ‘아이나비 Z100’은 심플한 트랙형 디자인과 전면 데코에 골드, 그레이 컬러로 포인트로 넣었다. 또한 유해한 금속 대신 도금 데코를 사용, 친환경적 특성도 고려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패키지디자인 부분 베스트 100에 선정된 ‘아이나비 QXD1000 알파 아이언맨 에디션’은 전체적으로 블랙과 레드 색상만을 사용, 패키지 중앙에 아이언맨 마스크를 적용해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중앙 오픈형 타입박스 구성해 스페셜 에디션 버전만의 특징을 살렸다.

 

팅크웨어는 매년 ‘굿디자인(GD),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등 국내 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아이나비 브랜드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업계 최초로 마블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는 등 다양한 새로운 시도로 주목 받았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제품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지속적으로 국내외로 인정 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 마블 콜라보레이션 등 새로운 시도로 아이나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제품 성능에 맞는 퀄리티 높은 디자인으로 글로벌 경쟁력과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우수 디자인(굿 디자인)상품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지난 1997년 창설된 제 1회 한국산업디자인상이 명칭을 바꾼 뒤 20회를 맞고 있는 권위 있는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다음글 2017-12-18
이전글 2017-12-04
목록